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자치행정
“회계 지출 종이 서류, 이제 안녕”
양천구 지출 업무 전면 전자결재로 전환
기사입력: 2024/08/04 [22:19]   양천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양천신문

 

  © 양천신문



양천구는
81일부터 불필요한 종이 낭비를 줄이고 업무 효율성 제고를 위해 지출업무 과정을 전자적으로 처리하는 종이 없는 지출행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종이 없는 지출행정이 본격적으로 시행되면서 종이서류를 출력하지 않고 지출관리 전산시스템인 지방재정시스템(e-호조)에서 전자결재 방식으로 처리한다. 서류에 담당자 도장 날인 후 제출하고 보관해야 했던 방식도 전자파일로 대체돼 별도 제출할 필요가 없다.

 

구는 종이 없는 지출행정으로 연간 약 26만 장의 종이가 절약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해 구청과 보건소의 지출 처리 규모는 총 26,069건이며, 지출 처리 및 서류 보관을 위해 필요한 종이 소요량은 1건당 평균 10매로, 연간 출력하는 복사 용지가 약 260,690장에 달하는 수준이다. 프린터 토너 사용, 증빙서류 보관 공간 등을 고려하면 행정비용 절감 폭은 더 클 것으로 보인다.

지역사회팀

ycnew@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NEWS 양천소방서 목동 견인차량보관소 컨테이너 화재 신속 진압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없음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