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관/단체
[양천구시설관리공단 경영 체육문화 프로그램]
기사입력: 2024/08/30 [14:36]   양천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양천신문

1] 신월문화체육센터

 

어린이 소그룹 수영 추가 개설

 

 

  © 양천신문



신월문화체육센터는
9월 어린이소그룹수영 프로그램을 증설요청에 따라 어린이소그룹 수영E(2), F(2) 4개반을 추가신설 운영한다. 어린이소그룹 수영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반별 정원은 6명 씩이며 매월 2509시부터 양천구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선착순 접수 가능하다.

 

어린이소그룹수영E는 월ㆍ수ㆍ금 16:00~16:50 / 17:00~17:50로 운영되며 회비는 158,000원이고, 어린이소그룹F는 화ㆍ목 16:00~16:50 /17:00~17:50로 운영되며 회비는 105,000원이다.

 

기계실 및 옥상 환경 정비

 

  © 양천신문



신월문화체육센터는 지난
817~182일간 기계실 환경정비 및 옥상 추락방지를 위한 난간 도색을 실시했다. 센터는는 안전사고 사전 예방을 위한 기계실 바닥 노후 관련 페인트 제거 및 바닥 균열 보수작업과 페인트 하도 및 상도(에폭시) 도색 옥상 추락 방지를 위한 난간 도색 및 바닥 페인트 도색 작업을 실시했다.

 

 

2] 양천구민체육센터

 

성인건강교실, 체조협회장배 체조대회 최우수상

 

  © 양천신문



양천구민체육센터에서 운영하는 성인건강교실 회원들이
‘2024 부천시 체조협회장배 체조대회단체전에 참여해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지난 824부천소사어울림마당 소향관에서 열린 이번 경연대회에서 양천센터 성인건강교실은 오영미 강사의 지도로 회원 13명이 출전, ‘Down in your soul’ 음악에 맞춰 멋진 무대를 선보였다.

 

06, 07시에 수영과 에어로빅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는 성인건강교실은 오랜 기간 함께 운동하며 꾸준한 건강관리를 유지해 온 회원들로 센터 내 가장 단합과 화합이 잘되는 팀으로도 유명하다.

 

이번 대회에서 참가한 한 회원은 오랜 기간 신나는 댄스와 체조로 아침을 시작했는데 선생님의 권유로 처음 참여하게 된 체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게 돼 너무 기쁘다건강과 친목, 수상까지 세 마리 토끼를 잡은 기분이라고 전했다.

 

 

3] 공단

 

ESG 혁신 아이디어 주민 공모전

 

양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태문)은 오는 98일까지 주민참여 ESG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ESG 경영혁신 공모전은 양천구 주민의 참신하고 뛰어난 아이디어 발굴 및 주민의 경영 참여 확대를 위해 추진됐고, 선정된 아이디어는 관련 예산을 확보해 공단 경영에 반영된다고 전했다.

 

공모 분야는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3가지. 환경(E)온실가스 감축, 3R(줄이기, 재사용, 재활용) 친환경 캠페인 등에 관한 내용이고, 사회(S)지역주민 참여 확대, 취약계층 등 사회공헌 활동 소상공인 지원 등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 시설 안전관리에 관한 내용이다. 지배구조(G)임직원 윤리의식 제고 공정거래 환경조성 및 최상의 서비스 제공 방안 등에 관한 내용이다.

 

이번 공모전은 양천구시설관리공단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전자우편(rky6084@ycs.or.kr)을 통해 참가 신청서와 아이디어 제안서를 제출하면 되며, 모집된 신청서를 바탕으로 공단은 실현성, 효과성, 창의성 등을 심사해 최우수상, 우수상, 참가상을 선정하고 930일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문의 (02-2061-3416)

 

전국 소등 행사 동참 탄소 중립

 

  © 양천신문



공단은 제
21회 에너지의 날을 맞아 지난 82221시에 약 5분간 해누리타운 내 입주 기관의 협조를 받아 전국 소등행사 참여했다. 해누리타운은 양천구 영어특성화도서관, 국민연금공단, 선거관리위원회 등 구민 이용빈도가 높은 종합 행정복합타운으로, 탄소중립 인식 제고 및 생활 속 작은 실천 등 구민 일상의 선한 영향력 전파를 위해 금번 행사에 참여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행사 참여에 따른 입주기관 및 이용객의 혼선 및 불편을 예방하기 위해 청사 건물 내 시인성이 높은 구역 곳곳에 안내 포스터를 부착해 행사 내용을 사전 고지했고, 상대적으로 이용객의 이용 빈도수가 적은 저녁시간을 활용해 행사에 참여했다고 전했다.

 

공단 관계자는 전국 소등행사 참여를 통해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의 의미를 되새기고, 공공기관으로서 에너지 이용 합리화 추진을 위한 좋은 본보기가 된 것 같아 뿌듯하다앞으로도 공식적인 환경캠페인 진행 시 자발적으로 적극 참여하겠다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NEWS 양천소방서 목동 견인차량보관소 컨테이너 화재 신속 진압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없음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