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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실에 명찰 단 양 캐릭터 인형 등장
양천경찰서 “긴장감 풀어주고 친근감 조성”
 
양천신문 기사입력  2015/03/06 [16:54]

▲     © 양천신문
지난달 16일부터 양천경찰서 민원실에는 작은 변화가 생겼다. 민원실 데스크 위에 귀여운 양 캐릭터 인형이 올려져 민원인들을 맞이하고 있었다.
 
경찰서를 방문한 민원인들의 경직된 마음을 풀어주고 친근감을 주기 위해 양천경찰 민원실 직원들이 준비했다. 각 직원 앞마다 비취 된 양 캐릭터 인형에는 해당 직원의 명찰도 부착돼 있어 신뢰감을 높였다.
 
양천경찰서 민원실을 방문한 김씨(51)는 “민원실에 비치된 인형을 보고 긴장감이 해소됐다”며 “경찰서 민원실이 더 이상 부담스럽고 어렵게 느껴지지 않으며 분위기도 한결 편안해졌다”고 말했다.
 
양천경찰서는 이 외에도 매주 월요일 경찰의 단정한 이미지를 위해 ‘클린데이’를 운영, 세탁된 근무복을 착용한다. 또 담당자 부재 시 민원인 연락처와 민원 요지 등을 기록해 추후 전화하는 ‘콜백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어 주민이 다시 전화하는 불편함을 해소할 계획이다.
 
이용배 양천경찰서장은 “민원실의 변화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주민의 눈높이에서 주민의 소리를 경청하는 경찰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며 “양천구 주민들이 편리하고 행복한 경찰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정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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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15/03/06 [16:54]  최종편집: ⓒ 양천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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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동호 19/03/26 [20:46] 수정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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