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년 맞춤형 취업 특화사업 운영
토익ㆍ한국사ㆍ법률 강좌 등 다양
 
양천신문 기사입력  2023/05/30 [09:30]
▲     © 양천신문


양천구가 취업을 준비하는 지역 청년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채용 경향과 구직 수요를 반영한 청년 맞춤형 취업 특화사업을 운영한다
. 먼저 구는 청년취업 지원 전진기지인 양천청년일자리카페에서 청년 아카데미와 공기업 취업특강을 운영한다.

 

청년 아카데미는 취업 필수 요건인 공인어학 및 자격검정 시험부터 구직자 개별역량 강화 위한 정신 건강, 법률, 경제, IT 등 다양한 분야의 특강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취업 필수 코스인 토익강좌는 8월 중 6, 한국사 특강은 7~8월 두 달간 8회 과정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청년들의 사회생활 적응과 실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해 멘탈관리법 및 심리검사(6월 중), 법률지식 특강(9월 중), 재테크 특강(10월 중)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청년 아카데미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양천청년일자리카페를 통해 사전신청하면 된다.

 

채용 흐름을 반영한 공기업 취업특강도 매월 1회 진행한다. 구는 다음 달 8일 공기업 면접 및 인성검사 대비 특강을 비롯해 7월에는 기업별 면접 분석 특강, 8월과 10월에는 기업 현직자 특강, 9월에는 외국계기업 특강, 11월에는 2024 공기업 취업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아울러 현직자가 참여하는 심층 취업 컨설팅 멘토링 프로그램과 이력서용 사진부터 화상면접, 취업상담, 스터디 공간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취업준비 패키지를 운영한다.

 

구는 청년 취업 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체계적인 직업교육을 제공하고자 항공ㆍ보안 아카데미 예비사회복지사 실무직업 훈련과정 자바 웹 개발자 양성과정을 전액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항공ㆍ보안 아카데미는 공항 및 국가 중요시설에서 보안검색, 특수 경비 업무를 담당할 전문인력 양성 과정으로 다음 달 5일까지 청년 구민 10명을 모집 중이다.

 

사회복지 전공의 졸업예정자,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심리상담사 자격증, 실습, 인턴 등의 기회를 부여하는 예비사회복지사 실무직업 훈련과정은 다음달 20일까지 청년 구민 10명을 모집하고 있다.

 

IT 분야 전문가 양성을 위해 개설된 자바 웹 개발자 양성과정은 클라우드 기반 자바 소프트웨어 개발 지식부터 관련 애플리케이션 개발 기술까지 습득 가능하며 다음달 20일까지 청년 구민 25명을 모집한다. 취업 교육 지원 프로그램의 수강비용은 전액 구가 부담하며, 수강생들은 수료 이후 관련 분야 일자리까지 원스톱으로 지원받게 된다. 수강희망생은 구청 일자리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최승희 기자

ycnew811@naver.com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5/30 [09:30]  최종편집: ⓒ 양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PHOTONEWS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마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