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천구 기부 답례품 5종 선정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위해
 
양천신문 기사입력  2023/05/30 [09:03]
▲     © 양천신문


양천구는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를 위해 양천사랑상품권
, 목공방 원데이 클래스 이용권(사진) 등 기부 답례품 5종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를 제외한 다른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해당 지방자치단체가 그 기부금으로 고향사랑기금을 조성해 취약계층 지원, 청소년 육성 및 보호 등 주민복리증진 사업에 활용하는 제도다. 연간 최대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으며, 세액 공제 혜택과 함께 기부금의 30%에 해당하는 금액을 답례품으로 선택할 수 있다.

 

양천구에서 제공할 답례품은 양천구 연의목공방 원데이클래스 이용권 모바일 양천사랑상품권 가방 수제 과일청 수제 쿠키세트 총 5종이다. 구의 대표적인 힐링공예시설인 연의목공방의 원데이클래스 이용권은 목재를 활용해 도마, 선반 등 생활용품을 직접 제작해보는 이색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도가 높은 모바일 양천사랑상품권도 답례품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130여 개의 소규모 가방제조업체가 밀집한 신월동 지역의 특성을 살려 답례품목으로 가방을 선정해 지역기반의 가방제조업 육성과 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한다.

 

앞서 구는 3월 전 부서를 대상으로 답례품 수요조사를 했으며 지난 17일 선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답례품목을 최종 선정했다. 답례품 중 공급주체가 양천구청인 연의목공방 원데이클래스 이용권과 양천사랑상품권은 별도 공모절차 없이 이달 내 제공을 시작하며, 가방과 수제과일청, 수제쿠키세트는 공급업체 공모와 제공협약 등의 절차를 거쳐 7월부터 제공될 계획이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전국 NH농협은행에서 방문 기부도 가능하다. 기부 참여 후에는 고향사랑e음와 연계된 양천구 답례품몰에 접속해 적립된 기부포인트로 원하는 품목을 선택하면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지역사회팀

ycnew@daum.net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5/30 [09:03]  최종편집: ⓒ 양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PHOTONEWS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마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