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정산 용왕산에서 녹색 여가 즐겨요
‘들썩들썩 양천인더숲’ 한 달간 운영
 
양천신문 기사입력  2023/05/22 [10:27]

양천구는 평소 시간 제약, 연령, 신체장애 등으로 공원을 즐기기 어려운 녹색여가 약자와 동행하기 위해 신정산과 용왕산의 숲 자원을 활용한 공원문화 프로그램 들썩들썩 양천인더숲을 지난 12일부터 한 달간 운영한다.

 

신정산 계남근린공원에서는 63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마다 이색적인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장애인과 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하는 금요일 프로그램은 씨앗 덩이로 공원에 생명을 불어넣는 씨드밤 만들기를 비롯해 숲해설가와 동행하는 힐링숲나들이’, 공명악기의 명상을 통산 심신안정 프로그램 핸드팬 명상 및 공연등 다양하다.

 

가족 단위 참가자를 대상으로 하는 토요일 프로그램은 신정산 유아숲 돌담을 각종 표정으로 꾸미는 설치 미술 체험 ‘100인 표정’, ‘자연물 목걸이 만들기’, 텐트에서 숲 관련 동화책을 읽고 퀴즈를 맞히는 들썩들썩 숲텐트등이 마련돼 있다.

 

지역예술가가 참여하는 들썩들썩 버스킹공연을 연계해 감성 가득한 공간이 꾸려질 예정이다용왕산근린공원에서는 평일에 공원을 찾기 힘든 맞벌이 가정을 대상으로 514일부터 28일까지 매주 일요일 용왕산 나무 지도를 활용한 미션 수행 프로그램 에코티어링, 가족 숲 탐험대가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지역사회팀

ycnew@daum.net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5/22 [10:27]  최종편집: ⓒ 양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PHOTONEWS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마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