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단체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길고양이 포획 중성화 수술 후 방사
“양천구보건소 누리집에 신청해 주세요”
 
양천신문 기사입력  2023/03/20 [10:58]
▲     © 양천신문


양천구가 주택가
, 도심지에 자생하는 길고양이를 대상으로 인도적인 방법으로 개체 수를 조절하는 길고양이 중성화(TNR) 사업을 추진 중이다.(사진)

 

해당 사업은 길고양이를 포획해 중성화 수술 후 원래 장소에 방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궁극적으로 개체 수를 조절해 번식기에 발생하는 소음과 쓰레기봉투 훼손, 배설물 등에 따른 시민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구는 지난 2008년 처음 해당 사업을 시작해 지금까지 4,370여 마리의 길고양이를 중성화 시킨 바 있으며, 올해 목표는 총 520마리다. 중성화 수술은 목동 강현림종합동물병원과 하니동물병원 2곳과 지정 협약을 체결해 진행한다.

 

중성화 수술 후 수컷은 24시간, 암컷은 72시간의 회복과정을 거쳐 포획 장소에 방사된다. , 장마철과 혹서기 및 혹한기 등 회복이 어려운 시기에는 중성화 수술을 제한하고, 체중 2kg 미만 길고양이와 임신, 수유 중인 길고양이도 동물복지를 고려해 중성화 대상에서 제외한다.

 

중성화수술 신청은 양천구보건소 보건위생과로 전화 신청하거나 양천구보건소 홈페이지 오른쪽 하단 보건상담 코너에 길고양이 중성화 신청이라는 제목으로 연락처, 길고양이 발견 장소, 개체 수 등을 기재하면 된다.

지역사회팀

ycnew@daum.net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3/20 [10:58]  최종편집: ⓒ 양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지역 연고형 생활축구 리그 ‘양천K7리그 출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