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단체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웰다잉 교육·인생 자서전 제작 지원
어르신복지관 ‘잘 살다가세’ 참여자 모집
 
양천신문 기사입력  2023/03/20 [10:50]

양천어르신종합복지관(한승호 관장)은 독거 어르신 대상 죽음 불안 감소를 위한 프로그램 잘 살다가세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각당복지재단과 연계해 삶에 대한 정리 및 미래 준비를 통해 건강하고 가치 있는 노년의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죽음에 대한 이해, 유언과 상속 등으로 진행되는 웰다잉 교육과 인생 자서전을 제작하는 엔딩노트 프로그램두 가지로 구성됐다. 참여자들이 죽음에 대한 부정적 감정과 불안을 감소시키고 노년의 삶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함양해 노년기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316일부터 518일까지 복지관에서 총 10회차에 걸쳐 해당 사업을 추진하며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참여자를 모집한다. 한승호 양천어르신종합복지관장은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의미있는 노년의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이번 사업에 많은 분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업 신청과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천어르신종합복지관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승희 기자

ycnew811@naver.com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3/20 [10:50]  최종편집: ⓒ 양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지역 연고형 생활축구 리그 ‘양천K7리그 출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