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단체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생일 맞아 200만 원 기부한 착한 부부
국가유공자 이진구, 김원 씨 “이웃에 보탬 되길”
 
양천신문 기사입력  2023/03/20 [10:37]
▲     © 양천신문


양천사랑복지재단이 지난
37일 신월2동에 거주하고 있는 국가유공자 이진구 씨가 아내 김원 씨와 함께 저소득 양천구민을 위해 써 달라며 200만 원을 재단에 전달한 미담 사연을 전해왔다.

 

기부자 이진구 씨는 베트남 전쟁에 참전한 국가유공자로서 남모르게 꾸준히 선행활동을 펼쳐왔다. 평소에도 어려운 이웃들을 보살피는 일에 관심이 많았던 기부자는 이번 76세 생일을 맞이해 배우자와 함께 후원금을 기부했다.

 

이 씨는 2022년 여름에도 충청남도 부여군에서 발생한 수해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1000만 원을 기부한 바가 있다. 이진구 씨는 어렵고 힘들어하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다부디 작은 성금이 귀하게 쓰이길 바란다고 밝혔다.

 

정문진 양천사랑복지재단 사무총장은 귀한 성금인만큼 고귀한 뜻을 담아 기부자께서 바라시는 목적대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잘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이진구ㆍ김원 씨 부부의 기부는 양천사랑복지재단의 마이데이 캠페인일환으로 진행됐다.(사진) 마이데이 캠페인이란 생일, 결혼, 합격 등 생애 가장 소중한 순간을 기부를 통해 의미 있게 기념하는 생애주기 기부 캠페인이다. 마이데이 기부 캠페인에 참여하고 싶은 구민은 홈페이지나 전화(02-2647-4753)로 신청할 수 있다.

최승희 기자

ycnew811@naver.com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3/20 [10:37]  최종편집: ⓒ 양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PHOTONEWS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마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