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천구 성인 대상 자전거 안전교실 운영
인증시험 자격 부여 통과하면 따릉이 30% 할인
 
양천신문 기사입력  2022/08/22 [10:39]

양천구가 올바른 자전거 이용문화 확산 및 자전거 사고예방을 위해 구민(성인)을 대상으로 자전거 안전교실을 운영한다. 운영 기간은 822일부터 1125일까지며 다음 달 221회차 운영을 시작으로 9월부터는 매주 2회씩 총 7회에 걸쳐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 내용은 자전거 바로 알기 올바른 보호장비(안전모) 착용 자전거 교통표지판의 이해 자전거 점검방법 등 이론강습(2시간)과 브레이크 조작, 중심잡기 등 주행실습(8시간)을 병행한다. 구는 교육수료자에게 서울시 자전거 인증시험 응시 자격을 부여할 예정이다.

 

서울시 자전거 인증시험은 공공자전거 따릉이 요금을 30%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 가능한 제도로 자치구에서 안전교육을 이수한 대상자에 한해 응시할 수 있다. 자전거 안전교실의 수강료는 무료이며 고령층의 안전사고 및 부상 예방을 위해 신청대상은 만 19세에서 65세까지의 구민으로 제한한다.

 

수강을 원하는 구민은 기수별 교육 시행 전 달 25일부터 접수하면 되고, 신분증을 지참해 양천구청 교통행정과 자전거팀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지역사회팀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8/22 [10:39]  최종편집: ⓒ 양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지역 화보-제6회 파리공원문화축제>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