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천장독대 발효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이론과 실습 병행 다양한 발효음식 제조
 
양천신문 기사입력  2022/08/08 [11:20]

양천구는 12일까지 양천장독대 발효 아카데미 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구는 우리 전통식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바른 먹거리에 대한 올바른 인식확산과 지속 가능한 안전한 먹거리 보장체계 강화를 위해 양천 장독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운영 기간은 830일부터 929일까지며, 신월보건지소 영양교실(4)에서 총 4차시로 진행된다. 발표 전문가가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찾는 구민을 대상으로 발효식품의 제조 및 관리에 대한 이론 교육과 실생활에 접목 가능한 실습 과정을 진행한다.

 

교육 과정은 MZ세대를 겨냥한 발효장류 ‘K-소스 만능장(간장, 된장)’ 만들기 한국인의 소울푸드 누룩 발효김치만들기 최근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받는 유산균과 미생물의 향연 전통주만들기 건강한 발효음료 콤부차만들기 자연의 색감을 그대로 담은 식물발효 천연염색 등 발효문화를 주제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시간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문의 지역보건과(02-2620-3902~3)

지역사회팀

ycnew@daum.net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8/08 [11:20]  최종편집: ⓒ 양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PHOTONEWS 꿈나무소식지 어린이기자단 목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