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단체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천구시설관리공단 공기업 경영평가서 ‘최우수’
행안부 전국 257개 기관 평가… 3년 연속 최고
 
양천신문 기사입력  2022/08/01 [19:53]
▲     © 양천신문

 

양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직무대행 이광종)은 지난 728일 발표한 2022(2021년 실적)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인 가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지방공기업 경영평가는 지방공기업법 제78조에 따라 매년 시행되는 것으로 지속가능경영, 경영성과 사회적 가치 등 3개 분야 20여 개의 세부지표를 평가해 합산한 성적에 따라 가~마 등급을 부여하고 있다. 올해는 전국 257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하였다.

 

공단은 경영평가 세부지표 전 분야에서 우수한 결과를 거두었으며, 특히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한 코로나19 대응 활동과 주민이 직접 경영에 참여하고 함께 협력할 수 있는 경영체계 구축 등 지방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성실히 이행한 실적을 높게 평가받아 경영평가 최우수등급인 등급을 3년 연속으로 획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그동안 공단은 지역사회 상생발전과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였으며 이를 통해 2019~2021 지방공기업 발전 유공 표창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최우수기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여기에 더해 부패방지 경영시스템(ISO37001), 고객만족 경영시스템(ISO10002), 안전보건 경영시스템(ISO45001), 가족친화우수기업 등의 인증을 획득하고 지역사회의 일자리 창출 및 일ㆍ가정 양립문화 정착과 적극행정 실현, 지역상생 경제성장 촉진으로 사회적 가치 경영을 선도하고 있다.

 

이광종 양천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직무대행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3년 연속 최우수 등급 달성은 노사 모두가 한마음으로 노력하며 전사적인 코로나19 위기대응 등 다양한 경영 혁신을 위해 노력한 덕분이며 앞으로도 대ㆍ내외 이해관계자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고객이 행복한 양천구시설관리공단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지역사회팀

ycnew@daum.net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8/01 [19:53]  최종편집: ⓒ 양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양천 구정 화보> “따뜻하고 활력 있는 양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