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단체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정2동 풍수해 대비 안전 교육 ‘눈길’
황선희 대표 “흔들림 없는 대응 태세에 만전”
 
양천신문 기사입력  2022/06/27 [14:01]
▲     © 양천신문

 

신정2동 주민센터(동장 조영숙)는 지난 614일 여름철 풍수해 대비 안전교육을 진행했다.(사진)

 

이번 교육은 신정2동 지역자율방재단(대표 황선희) 단원 12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재난대비 사전 교육을 통해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 등 각종 재난 상황 발생 시 방재단의 신속한 대응능력을 향상하는 데 중점을 뒀다.

 

방재단원들은 자율방재단 반별(본부, 복구반, 구호반) 활동 사항과 역할 수방용 수중펌프 작동 및 관리에 필요한 기본정보 호스세팅법 및 보관법 등에 대해 학습했다. 이어 팀을 이뤄 직접 펌프를 작동해보는 실습교육을 통해 실전 대응 역량을 강화했다.

 

황선희 신정2동 지역자율방재단 대표는 침수피해 발생 시 직접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수중펌프 사용법 등 전반적인 재난대비 교육을 이수하게 돼 유익한 시간이었다신정2동 지역자율방재단은 오늘 교육을 토대로 재난 상황 시 주민센터와 함께 흔들림 없는 대응태세를 갖춰 주민 안전을 지킬 것이라고 전했다.

최승희 기자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6/27 [14:01]  최종편집: ⓒ 양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양천 구정 화보> “따뜻하고 활력 있는 양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