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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천구 옴부즈만 민원 해결사 역할 ‘톡톡’
 
양천신문 기사입력  2021/02/23 [10:48]

양천구가 구민의 권익증진과 고충 민원 해결을 위해 양천구 옴부즈만을 운영하고 있다. 옴부즈만은 행정기관 등의 위법·부당한 행정처분 등으로부터 구민의 권익을 보호하고 법 테두리 안에서 타협점을 찾아 구민의 다양한 의견을 구정에 반영하기 위한 제도다.

 

지난 20199월 운영을 시작한 이래 지난해 말까지 총 24건의 민원에 대해 변호사 등으로 구성된 3명의 옴부즈만이 활동했다. 옴부즈만은 민원 현장방문, 법률검토 등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주민 간의 이해다툼 중재 등 법 테두리 안에서 적절한 타협점을 도출하는 데 노력한다. 적극 행정이 필요한 민원에 대해서는 관련 부서에 권고 사항을 전달해 그간 다양한 성과를 거두었다는 평가다.

최승희 기자

ycnew811@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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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21/02/23 [10:48]  최종편집: ⓒ 양천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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