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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천구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서 ‘최우수’
 
양천신문 기사입력  2020/01/19 [21:39]

양천구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합동으로 주관하는 2019년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자치구로 선정됐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대민서비스와 맞닿아 있는 304개 기관(중앙기관 및 광역, 기초단체 등 포함)을 대상으로 시행된다. 201810월부터 20199월까지 1년 동안 추진한 민원서비스 운영체계와 실적을 평가해 종합점수 순위에 따라 가부터 마까지 5개 등급으로 결정한다.

 

 

평가 분야는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 활동, 민원처리 성과 등 3가지며 분야별 민원행정 전략·체계 민원제도 운영(법정 민원)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고충민원 처리 민원만족도의 5개 항목에 대해 서면평가, 현장실사 및 설문조사를 병행해 진행됐다.

 

 

양천구는 2018년도 평가 후 서비스 개선을 위해 관련 분야 교육 및 한국능률협회 컨설팅을 받는 등 지속적인 노력을 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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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20/01/19 [21:39]  최종편집: ⓒ 양천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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